이미 슈퍼팀을 구성한 뉴욕... 센터 영입으로 마무리할까요
이미 슈퍼팀을 구성한 뉴욕... 센터 영입으로 마무리할까요
Blog Article
미국 현지 언론 'SNY'의 이안 베글리 기자는 19일(한국시각) 뉴욕 닉스가 애틀랜타 호크스의 센터 클린트 카펠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카펠라는 뉴욕이 지켜보고 있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뉴욕이 카펠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뉴욕은 이번 오프시즌에서 가장 큰 승리를 거둔 팀 중 하나입니다. 팀은 FA로 방출된 OG 아누노비와 성공적으로 재계약하고 미칼 브리지스를 트레이드로 영입했습니다. 또한 에이스 제이론 브런슨도 연장 계약에 동의하여 당분간 현재의 수용 능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욕의 다음 시즌 팀에는 브런슨-조시 하트-미칼 브리지스-아누노비-줄리우스 랜달, 단테 디빈첸초와 미첼 로빈슨 등 화려한 선수 라인업이 벤치에 있습니다. 우승 후보로 평가할 수 있는 전력임이 분명하며, '디펜딩 챔피언' 보스턴 셀틱스의 최대 대항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뉴욕에도 약점이 있습니다. 바로 백업 센터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뉴욕은 아누노비와 재계약에 성공했지만 이사야 하텐슈타인과 재계약에 실패했습니다. 하텐슈타인은 뉴욕의 제안을 거절하고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에 합류했습니다.
하텐슈타인은 로빈슨의 백업 센터였지만 로빈슨과 차이 없이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사실 로빈슨은 부상으로 인해 플레이오프에 거의 출전하지 못했지만 경기력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하텐슈타인이 더 나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토토사이트
이 하텐슈타인은 팀을 떠났습니다. 톰 티보듀의 농구를 위해서는 센터 자원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비의 핵심은 반드시 골밑에 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카펠라 루머는 일리가 있습니다. 카펠라의 기량은 전성기에 비해 많이 떨어졌습니다. 운동 능력이 좋지 않아 골밑 조절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는 장점이었습니다.
카펠라는 2023-2024 시즌 동안 평균 11.5득점 10.6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그의 기량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평균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뉴욕에서 카펠라는 영입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하텐슈타인의 패스를 통해 팀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플레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골밑에서의 제구력은 하텐슈타인보다 낫습니다. 또한 브런슨이 있기 때문에 카펠라는 공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마스터입니다. 카펠라는 2024-2025시즌 동안 2,200만 달러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카펠라를 영입하려면 뉴욕 선수도 비슷한 연봉을 받아야 합니다. 뉴욕이 랜달을 보낼 수 있는 선수는 단 한 명뿐입니다. 문제는 리빌딩을 선언한 애틀랜타가 랜달을 영입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애틀랜타는 2024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자카리 리샤처라는 포워드를 지명했고, 잘렌 존슨도 영입에 한창입니다.